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도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유명한 음식!!

by Eli H 2021. 5. 22.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블로그 요정 일라이에요~~!!

 

 

 

요즘따라 밥을 먹을때면

제주도에서 먹었던 음식들이 자꾸 생각이 나서 ㅠㅠ

 

제주도 앓이를 끝내지 못하고 있는데요 ㅠㅠ

 

오늘은 그래서 앓이를 좀 풀어내고자

제주도 음식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ㅜㅜ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볼게요 ㅠㅠ

 

렛츠... 기릿....

 

 

1. 돔베고기

 

첫번째는 돔베고기라는 음식인데요~!

 

갓 삶은 흑돼지고기를 나무로 된 도마위에 얹어서 먹는 제주도 향토음식이랍니다~!

여기서 돔베라는 단어는 제주도 방언으로 도마라는 뜻이에요~!

 

진짜 어마어마 하답니다 ㅠㅠ

어마메이징....

 

고기는 쫄깃쫄깃하고 고소하고 ㅠㅠ

 

꼭 드셔보세요 진짜...

2. 고기국수

 

두번째는 고기국수인데요~!

 

흑돼지를 고아낸 육수에 국수를 삶고

그 위에 돼지고기 수육을 올려 먹는 제주도의 요리랍니다~!

 

보통 경조사에도 많이들 드신다고도 해요~!

 

이것도 정말이지 ㅠㅠ

 

저는 고기국수를 먹으러 갔더니 거기에 돔베고기도 같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함께 먹었답니다~!

 

육수도 진하고 뜨끈~하고

칼칼~한 김치와 수육을 함께 집어서 딱 먹으면 진짜 ㅠㅠ

 

호오올리 쯰엣 ㅠㅠ

 

꼭 드셔보셨으면 해요 이것도 ㅠㅠ

3. 돼지고기 샤브샤브

 

세번째 음식은 바로오~!!

돼지고기 샤브샤브인데요~!

 

보통 샤브샤브라고 하면 소고기를 해서 드시잖아요~!

 

근데 이 돼지고기 샤브샤브는요

말 그대로 흑돼지를 얇게 썰어서 데쳐 먹는답니다~!!

 

전 처음에 이거 듣고 솔직히 좀 그랬던게

비릿내도 있고 좀 불안했거든요

 

돼지고기는 원래 확 익혀서 먹는거라고 배웠고 먹었는데

데쳐먹는다?!!!??

 

엥?? 했죠 ㅋㅋㅋ

 

근데 진짜 먹어보니까 와

 

비릿내도 없고 진짜 꼬소합니다 꼬소~!

게다가 함께주는 소스까지 찍어먹는다면!!!

 

호우우울리 씌에에엣 ㅠㅠ

 

장난 없어요 진짜

ㅠㅠ

 

3인분 더 추가해서 먹었다는...

 

눈물납니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게다가 그 육수에다가

나중에 칼국수나 수제비를 추가해서 먹을 수 있는데요

 

역시나 빠질 수 없는 김치의 향연 ㅠㅠ

 

게다가 볶음밥이나 죽까지 딱 ㅠㅠ

 

속이 아주 뜨끈~하니 든든합니다요~~!

 

꼭 꼭 꼭!!!!!!!!!!!!

드셔보세요 ㅠㅠ

4. 보말 수제비 또는 칼국수

 

네번째이자 마지막은 보말 수제비 또는 칼국수인데요~!

 

여기서 보말이란 바다 고둥의 제주도 방언이랍니다~!!

 

저는 수제비로 먹었답니다~!

 

근데 진짜 와 ㅋㅋㅋ 무슨 ㅋㅋㅋ

딱 한 숟갈을 넣었는데

바다향이 쫘악~!

 

진짜 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저 사랑입니다,,,,

 

바다향을 찐~하게 제대로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게다가 인심이 좋으셔서 그런지 보말도 많이 넣어주셔서

국물반 보말반이었어요 ㅋㅋㅋ

 

쫄깃한 보말과 수제비와 미역이 입 안에서

줌바댄스를 춥니다 레알 ㅋㅋㅋㅋㅋ

 

거기에 상큼하고 시원한 김치를 딱!!!!

 

그리고 뜨끄은~!한 국물을!!!!!!!!!!!!!

후루루룱!!!!!

 

캬아!!!!!!!!

 

진짜 ㅋㅋㅋㅋ

 

눈물납니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불어오는 맑은 제주도 바람.....

 

섬이라서 그런지 먼지 이런게 없더라구요 ㅠㅠ

 

야외에서 먹는게 이렇게 좋았을 줄이야....

 

이것도 진짜 ㅠㅠ

 

후우 ㅋㅋㅋㅋㅋㅋㅋ

 

눈물납니다 진짜로!!! ㅋㅋㅋㅋ

 

 

 

이렇게 오늘은 제주도 앓이를 하는 사람의

하소연을 해봤는데요.....

 

다이어트 하실거라면...

 

제주도에서....

 

음식에서 멀어지세요 최대한...

 

안 그럼....

 

자신도 모르게 흡입해버립니다 진짜 ㅠㅠ

 

 

빨리 다시 가고 싶네요....

 

 

 

이상 저는 여러분의 블로그 요정 일라이였구요~!

 

다음에는 더 유익한 내용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구롬묭~!

 

앙뇽~~!!!!!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여행 가는 법 / 준비하는 법 체크리스트  (0) 2021.05.18

댓글